본문 바로가기
주말엔 이 영화 어떠세요

영화 어바웃타임 시간여행자가 알려주는 인생의 소중함

by 지구별예민씨 2023. 5. 18.

1.  시간 여행자의 특별한 이야기 

 

<어바웃 타임> 은 2013년에 영국에서 개봉한 로맨틱 판타지 영화입니다. 리처드 커티스 감독이 이 영화의 메가폰을 잡았으며, 돔놀 글리슨과 레이첼 맥아담스가 출연했습니다. 로맨스 판타지 영화의 한 획을 그은 이 작품은 여전히 국내에서 로맨스 대표 영화로 회자되고 있습니다. 남자 주인공인 '팀'이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를 중심으로  그의 사랑, 가족, 인생의 소중함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립니다. 레이첼 맥아담스는 돔놀 글리슨의 상대역으로 출연하며 그녀만의 사랑스럽고 매력적인 연기로 로맨스퀸의 면모를 발휘합니다. 그녀는 영화 '노트북'으로도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영화는 전체적으로 따뜻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펼치면서도 영국적인 유머와 다양한 시각적인 연출로 풍부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사랑과 가족, 인생의 소중함에 대한 메시지를 담고 있어 많은 이들에게 공감과 감동을 전해줍니다. 리처드 커티스 감독의 따뜻하고 감성적인 연출은 더욱이 유쾌하면서도 특별한 영화 경험을 선사해 줄 것입니다. 

 

어바웃타임 영화포스터 레이첼 맥아담스

 

2. 영화 속 살펴보기 

 

어바웃 타임은 주인공인 '팀'이 21살 생일을 맞이하며 가족의 비밀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어느 날, 팀은 아버지로부터 자신이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팀은 이 능력을 활용하여 과거로 돌아가 하지 못한 일들을 하거나, 특별한 순간을 다시 경험할 수 있게 됩니다. 새해 전야제 파티로 돌아가 용기를 내기도 하고, 팀의 여동생 친구인 샬롯과 함께 여름을 보내며 마음을 고백하기도 하지만 거절당합니다. 그러나 팀이 시간을 되돌려도 그녀의 마음은 변함이 없어 실망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시간이 흘러 팀은 변호사로서 런던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게 되고, 마음이 맞는 동료를 만나기도 하지만 여전히 진정한 사랑을 찾기는 어렵습니다. 어느 날, 친구의 제안으로 팀은 어두컴컴한 식당에서 메리라는 여성과 대화를 나누게 됩니다. 팀은 그녀에게 첫눈에 반하게 되지만 메리에겐 이미 남자친구가 있었고, 팀은 그녀를 놓치고 싶지 않아 시간을 되돌려 그녀의 마음을 끝내 얻게 됩니다. 팀은 이 능력을 이용하여 사랑을 찾아가고 가족을 지키며 성장해 나갑니다. 그러나 시간을 조작하면서 예기치 못한 결과와 내적 갈등을 겪게 되기도 합니다. 팀은 그가 가진 특별한 능력을 통해 그가 사랑하는 모든 것을 끝까지 지켜나갈 수 있을까요? 

 

3. 한줄평: 지금 여기에서 온전히 행복할 것. 

우리는 종종 과거의 선택이나 행동을 후회하기도 하고, 아직 이루지 못한 꿈과 목표에 대한 미래를 상상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현재에 집중하고 내게 주어진 오늘을 행복하게 사는 것입니다. 영화는 현재의 순간을 즐기고 소중히 여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영화 초반, 팀이 샬롯의 마음을 얻으려 시간여행을 했지만 그녀의 대답이 같았던 장면은 우리에게 또 다른 교훈을 전달해주기도 합니다. 시간을 되돌리는 능력이 있다 하더라도 우리의 인생은 모든 것이 내 뜻대로 흘러가지 않는다는 사실을 말입니다. 어바웃타임은 한 시간 여행자의 이야기를 통해 인생을 되돌아보게 하고 그 속에서 인생의 교훈을 깨닫게 합니다. 그중에서도 사랑의 힘과 가족의 소중함, 무엇보다 중요한 인생의 가치 등을 깊이 생각하게 만들어줍니다. 주인공이 겪게 되는 다양한 사건들을 통해 매 순간을 즐기고 소중하게 여기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만약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인생영화를 찾고 있거나, 판타지 요소가 들어간 로맨스 영화를 찾고 있다면 이 작품을 특히 추천합니다. 또한 '어바웃타임'과 비슷한 주제를 가진 일본 영화'시간을 달리는 소녀'도 함께 추천드립니다. 어바웃타임과 마찬가지로 주인공의 시간여행을 다루는 판타지적 요소와 로맨스를 조화롭게 결합한 작품으로, 시간과 인생의 소중함에 대한 생각을 일깨워줍니다. 하루하루를 소중히 살아가고자 하는 이들에게 응원이 되는 영화, 어바웃 타임입니다.

댓글